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5호점 자유로점 오픈
신선한 지역농산물 판매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5호점 자유로점이 지난 8일 문을 열었다. 로컬푸드란 일반적으로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반경 50km이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말한다. 나아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유통과정을 최대한 줄여 생산 농가와 소비자 양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자는 게 로컬푸드의 출발이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5호점 자유로점은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채소와 과일, 건채소류, 곡물, 가공식품 등을 판매한다.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고양시의 특성을 잘 활용해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열어주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선보이는 모든 채소와 과일 등은 잔류농약검사와 안전검사를 거쳤고, 육류의 경우 생산 이력 관리시스템을 통해 생산 농가와 도축 일자, 육질의 등급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고양쌀을 비롯해 우리 지역에서 만든 된장, 고추장 등의 장류와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와 콩나물도 있다. 로컬푸드 농산물로 만든 즉석반찬코너와 꽃과 화분을 구매할 수 있는 화훼코너도 마련돼 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중무휴(1월 1일, 명절 당일, 근로자의날은 휴무)로 운영된다. 100여 대의 주차공간 마련되어 있다.
일산농협은 지역에서는 최초로 2014년부터 로컬푸드 직매장을 오픈해 지역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익한 먹거리 유통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1호점 풍산점을 시작으로 2호점 일산점, 3호점 장항점, 4호점 킨텍스역점, 그리고 이번에 5호점 자유로점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로 274. 로컬푸드직매장 자유로점
문의 031-906-8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