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신한은행과 ‘성공 두드림 세미나’ 개최

2024-08-27 17:49:59 게재

소상공인에게 각종 지원제도 안내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은 27일 신한은행과 함께 수원 영통구 이의동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개최했다.

27일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신한은행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연 ‘성공 두드림 세미나’
27일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신한은행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연 ‘성공 두드림 세미나’에서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이 강연하고 있다. 사진 경기신보 제공

‘성공 두드림 세미나’는 평소 사업장 운영 때문에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자영업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으로,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정부 지원제도와 온라인 마케팅 활용법, 세무·법률 등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강영홍 신한은행 경기중부본부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과 경기도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공 두드림 세미나’는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경제 현황과 매출증대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금리와 경제 이야기’라는 주제로 경기신보가 자영업자에게 유익한 내용을 소개했고, 두번째 세션에서는 ‘한국형 장사의 신’의 저자 김유진 작가가 ‘이익을 극대화하는 매출증대 20가지 전략’이라는 주제로 마케팅 전략을 강의했다.

경기신보와 신한은행은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보증 및 컨설팅 상담, 은행 금융상품 안내, 애로사항 청취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 기관으로서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