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자율주행 로봇레이스 대회 최우수상
2024-09-08 17:22:43 게재
기계정보공학과 UOS_Robotics팀
서울시립대 기계정보공학과 UOS_Robotics 팀이 지난달 충북대 오창캠퍼스 C-Track에서 열린 2024 자율주행 로봇레이스 2차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학부생들로 구성됐으며 이태겸, 조성빈, 최강현, 문동욱, 최규환, 임은재, 정훈, 신현지, 김민섭, 김민영, 최성현, 정지환, 조경호 학생으로 구성됐다. 팀의 지도는 황면중 교수가 맡았다.
이번 대회는 자율주행로봇레이스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서울시립대를 포함해 가천대, 국민대, 성균관대, 충북대, 한라대, 홍익대 등 7개 대학이 참여했다. 대회는 다수의 자율주행 로봇 플랫폼들이 차선 변경과 추월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경주를 펼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율주행차량들이 동시에 출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UOS_Robotics 팀은 3위로 예선을 마친 후, 결선에서는 초반부터 선두권을 유지하며 2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팀장인 이태겸 학생은 “5월에 열린 1차 대회에서는 이상 동작으로 인해 기록이 좋지 않았으나, 방학 기간 동안 팀원들과 협업하여 알고리즘을 보완하고 많은 테스트를 거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참가와 관련된 모든 활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UOS T-Star 프로그램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 세부 과제의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