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서울 스타트업 릴레이 클래스’ 2회차 마쳐
창업문화 저변 확산과 예비 창업자 역량 강화 목표
인생네컷 엘케이벤쳐스 이호익 대표 창업강연 등
지난 지난달 30일에 개최한 광운대 NCI창업패키지사업단(단장 박철환) ‘BTS(Born To Steve Jobs)의 성공 노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프로그램은 광운대에서 진행 중인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로 창업문화 저변 확산과 예비 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광운대 NCI창업패키지사업단의 주관 아래 현장 경험이 풍부한 선배 창업자와 창업 전문가들이 참여해 성공적인 창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이들은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금 확보 방안 마련, 실패에 대한 두려움 극복, 다양한 창업 사례 공유를 통해 창업자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1부 창업 강연’에서는 인생네컷의 엘케이벤쳐스 이호익 대표가 창업 동기, 도전과 극복, 성장과 발전의 경험을 공유하는 창업 스토리 강연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대표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선배 창업자로서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2부 토크 콘서트’에서는 퓨처플레이의 한돈규 팀장이 사회를 맡아 매쉬업벤처스 도건희 심사역,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함슬범 심사역, 인포뱅크 한상훈 심사역, 소풍벤처스 최범규 심사역이 패널로 참여했다. 이들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시작과 투자 유치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가로서의 견해를 허심탄회하게 나누었고 심도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향후 지원 사업 연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클래스에는 2024년 광운대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예비 창업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했다.
박철환 광운대 NCI창업패키지사업단 단장은 “서울 스타트업 릴레이 클래스가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창업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에 진행된 첫 번째 ‘2024 서울 스타트업 릴레이 클래스: BTS의 성공 노트’ 역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이번에 개최된 두 번째 행사 역시 많은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